2010년 11월 21일 일요일

렌더링 공부 스타일

원래 공부 스타일이 처음부터 쭈욱 하나하나 인데,
렌더링하고는 잘 안 맞는 거 같다.
아니 공부할 양이 방대해지면 효율이 급속도로 저하되는 느낌이다.
(나름의 장점은 있지만.)

생각해보면 GDC 나 GPG 등등을 다 읽어 본다고 도움이 많이 되진 않는 거 같다.

특정한 문제(예, Deferred Rendering 에서 DOF 버퍼 처리?)
뭐 이런 게 있다고 한다면,
위의 관련 자료를 검색해보고,
모르는 게 있으면 타고 들어가고 들어가다 보면
Grpahic Gems 도 몇개 거치고 GDC 논문도 몇개 거치고 하면서 어떻게 구현해야 될지 감을 잡는 거 같다.

그동안 공부를 너무 안했더니, 공부 방법도 계속 변해야 된다는 것을 잊었던 거 같다.!!!

이상 프로그래밍 공부 방법 패턴을 모아놓은 듯한,
프로그래머 멘토에게 묻다를 읽다가 생각난 것이었습니다.~~